군산시 정신·자살 응급대응협의체 구축 운영

- 정신·자살 관련 안전한 사회통합안전망 구축 기대 -

작성일 : 2021-04-02 11:48 수정일 : 2021-04-02 13:0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일 정신·자살 응급대응협의체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군산시는 정신·자살 응급대응 협의체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역사회 정신·자살 응급대응체계의 강화와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문화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군산시청, 군산시보건소, 군산대LINC+사회혁신산학협력센터, 군산경찰서, 군산소방서, 군산의료원,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신건강 주요현황을 공유하고 자살예방 환경조성 및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신·자살 응급대응협의체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정신·자살 고위험군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정보공유를 위한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정신건강문제와 자살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정신·자살 고위험군을 조기발견하고 치료연계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시희망복지지원단이 참여한 지역사회유관기관 네트워크회의를 진행했으며 이를 활성화해 위기가구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김호선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정신건강·자살문제는 개인이 아닌 사회적 문제이며 지역사회기관 간의 유기적인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정신건강·자살문제로부터 안전한 군산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문제, 우울·자살사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445-9191(보건소 2층, 마음건강클리닉)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정신자살응급대응협의체 #정신 #자살 #사회통합안전망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