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이식학회, 제17차 춘계학술대회 개최

- 4월 9일(금)~10(토) 온라인 진행 -

작성일 : 2021-04-05 16:15 수정일 : 2021-04-07 12:5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이식학회(학회장 김순일)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장기기증 및 이식의 현재와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오프닝 세션을 필두로 현행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의 개정을 위한 정책 세션과 다양한 기초 세션이 준비되었다.

이식환자에서의 COVID19 백신을 다룰 plenary 세션은 이식 환자를 진료하는 분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한다.

또한 예년과 같이 신장, 췌장, 간장, 폐 및 심장 등 다양한 장기 이식에 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폐와 심장을 분리하여 심포지엄을 개최함으로써 더욱 심도 있는 토의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등록은 학회 홈페이지(https://www.mykst.org)에서 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정회원 10만 원, 비회원 15만 원이다. 대한의협 평점 최대 12점(1일 6점)이 부여된다.

학술대회 문의는 학회 사무국 전화 02-484-8052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이식학회는 1969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외과, 내과, 소아과, 흉부외과, 비뇨기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영상의학과, 면역학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가 활동 중이다. 국내장기이식을 대표하는 학술단체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이식학회 #춘계학술대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