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학유전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춘계연수강좌 개최

- 오는 15일 온라인으로 진행 -

작성일 : 2021-04-12 09:46 수정일 : 2021-04-12 10:3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전의학유전학회(회장 김종원, 이사장 황도영)은 오는 15일 온라인으로 춘계학술대회 및 춘계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코로나19 유전체에 대해 다루게 되며, 유전체 시대에 맞춰 정밀 의료, 유전자치료에 대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이어지는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지금까지 흔하게 접해보지 못한 주제로 진행된다. Therapeutic exom, CRISPR의 새로운 tool에 대한 소개와 질환 관련 새로운 gene과 SNP 그리고 drug에 대한 연구도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내과 및 신경과 질환과 같은 임상적 경험과 유전체학의 deep learning에 대한 임상가로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도 다룬다.

이날 오전 9시 개회사를 시작으로 17시 40분까지 이어지는 대한의학유전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춘계연수강좌는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비는 정회원 4만 원, 비회원 5만 원이며, 대한의협 평점 6점(연수강좌 2점, 학술대회 4점)이 부여된다.

문의는 학회 사무국 02-585-2303으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의학유전학회는 인체에서 나타나는 유전 현상에 대한 의학적 이해 증진을 목표로 유전 현상의 질병과의 연관성 연구를 통해 유전성 질환의 진단, 치료를 추구하고 있는 학회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의학유전학회 #춘계학술대회 #춘계연수강좌 #온라인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