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 구직자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 면접용 자켓·바지 및 구두 등 대여 -

작성일 : 2021-04-12 13:55 수정일 : 2021-04-12 14:4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이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면접용 정장을 무료 대여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 청년참여예산으로 시작한 정장 대여 사업을 올해는 본예산에 편성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히면서, 최근 청년 실업률이 증가하고 장기간 취업 준비로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자 호응이 높았던 정장 무료 대여 사업을 지속 추진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청 대상은 완주군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에서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면접일 기준 1주일 전까지 ‘청년메카완주 온라인 플랫폼’(youth.wanj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여 물품은 정장 상·하의, 구두, 넥타이 등 소품까지 대여 가능하고, 대여기간은 대여일로부터 2박3일로 최대 1인당 3회까지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 청년정책팀(290-3237)에 문의 또는 ‘청년메카 완주온라인플랫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안형숙 완주군 사회적경제과장은 “청년들의 구직활동이 어려운 시기다"라며 “구직활동의 첫 걸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청년구직자 #청년 #면접용정장 #무료대여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