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한의약 기공체조교실 운영

- 올해 11월까지 매주 화, 수, 금 2시간 진행 -

작성일 : 2021-04-13 09:03 수정일 : 2021-04-13 09:5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이 코로나19 극복과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의약 기공체조교실’을 보건의료원 3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순창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의약 기공체조교실


이번에 진행되고 있는 ‘한의약 기공체조교실’은 보건의료원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움츠렸던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한의약 기공체조교실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기혈 순환체조와 심신이완에 좋은 단전호흡, 명상법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 11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등 주 3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진행된다.

이번 기공체조교실을 통해 군은 체계적으로 혈압, 혈당 등에 대한 건강관리로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건강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참여자 모두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참가자 간 일정 거리 두기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순창군 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이번 기공체조교실은 코로나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에게 만성질환 완화와 면역력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예방수칙을 지키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한의약기공체조교실 #기공체조교실 #건강증진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