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관내 초·중·고 학생건강검진 실시

- 순창군보건의료원 25개 학교 691명 대상 -

작성일 : 2021-04-22 08:52 수정일 : 2021-04-22 09:3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이 올해 6월말까지 관내 초․중․고 25개학교 691명을 대상으로 학생건강검진을 실시해 건강지키기에 나섰다.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초·중·고학생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학생건강검진은 「학교보건법」 제7조(건강검사 등)에 따라 학생들이 정해진 예약일에 보건의료원으로 직접 내원해 학교건강검사규칙이 정하는 항목에 대해 검사를 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학생건강검진 대상자는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이며, 검사항목은 진찰 및 상담, 신체계측, 구강검사, 소변검사를 공통적으로 진행하며, 비만학생에 대해서는 추가 혈액검사도 시행한다.

또한 학년에 따라 흉부 X-선 촬영, 혈색소 등도 검사한다.

학생건강검진은 학교와 가정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질병이나 신체이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서 추진하고 있다.

건강검진 결과는 학교로 통보하며, 질병 또는 건강문제가 발견된 유소견자를 관리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학생 건강검진을 통한 질환 조기관리로 평생의 건강유지 및 건강관리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는 동시에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검진계(☎650-5313)나 각 학교 보건담당교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순창군보건의료원 #학생건강검진 #건강검진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