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상반기 어르신 영양충전 프로젝트 운영

작성일 : 2021-04-22 16:21 수정일 : 2021-04-22 16:5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김제시 보건소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1회 3개월 동안 어르신 영양충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제시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영양충전 프로젝트


이번에 운영되는 영양충전 프로젝트는 어르신 식생활 지침 알기, 영양표시 읽고 활용하기, 건강식탁 만들기 등의 다양한 주제를 매 교육 시 진행하여 만성질환별 맞춤형 영양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고 스스로 영양상태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식품 바구니를 제공하여 노년기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주제로 조리실습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시 보건소 서홍기 소장은 “영양충전 프로젝트 운영 기간 동안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연계하여 생활 속 절주 수칙 알기, 간접흡연 폐해 알기, 올바른 걷기 자세 알기 등 노년기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라고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가구별 소규모 교육을 진행하며 방역 지침 준수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사항은 김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 540-1333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제시 #김제시보건소 #어르신 #영양충전프로젝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