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 설치확대

- 환자대기시간 단축, 고객만족 높아 -

작성일 : 2021-04-29 13:11 수정일 : 2021-04-29 13:5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원광대학교병원이 외래환자 접수·수납 시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을 진료의뢰·회송과 진료기록사본발급, 통합검사예약, 처음 오신 분 창구에 추가로 설치해 고객만족도가 상향됐다.
 

추가 설치된 지능형순번대기시스템


이번에 추가된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은 환자 본인이 원하는 분야의 번호표 발급 후 대기하는 형식으로 향후 가동되는 주민등록번호 또는 환자등록번호 입력이나 영수증의 바코드를 찍으면 접수번호와 함께 환자정보가 해당 창구로 자동 전송된다.

이에 환자가 대기 순서에 따라 창구로 가면 별도의 입력과정 없이 곧바로 접수·수납을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업무능률 향상은 물론 대기시간의 단축을 가능케 했다.

또한, 병원 방문이 처음이거나 노약자들 같이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환자를 위해 안내 인력을 배치해 운영 중이다.

김종윤 행정처장은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 도입으로 접수·수납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창구이용절차가 간편해져 환자들이 만족해한다.”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이 병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병원 #지능형순번대기시스템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