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비지의 7가지 효능

작성일 : 2021-06-24 13:22 수정일 : 2021-06-24 13:41 작성자 : 진민경 기자

 

맛은 고소하고 담백하며  찌개나 전으로 많이 사용한다.
그럼 콩비지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도록하자.

 

1.혈관건강
콩비지에는 레시틴과 리놀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해 준다.
그리고 혈관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하게 도와 줍니다.또한 혈관증진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나 고혈압등 여러가지 혈관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

 

2.골다공증 예방
콩비지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골밀도를 강화하고 뼈건강을 증진해 줍니다. 또한 골다공증등의 뼈질환을 예방해 준다.

 

3.이뇨작용
콩비지는 이뇨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소변의 배출을 도와주고 몸속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 준다.
노폐물이 몸밖으로 배출됨으로 부종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4.다이어트
콩비지는 칼로리가 100그래당 81칼로리 정도이다. 콩비지에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시 불균형한 영양공급에 도움이 된다.

 

5.갱년기 증상 개선
콩비지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어서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해서 폐경이후 나타 날수 있는 갱년기 여성의 증상 안면홍조 우울증상을 개선해 준다.

 

6.장 건강
콩비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연동운동을 촉진해 줍니다.장내 유해물질과 흡착해 외부로 배출시켜 줌으로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7.피부 탄력 회복
콩비지에는 피부의 콜라겐 활성을 도와주는 물질이 들어 있다. 그래서 피부의 탄력을 되살려주고 젊은 피부로 되돌아 갈수 있게 해 효과가 있다. 콩비지 드시고 여드름이 준 분들도 있다.

진민경 기자 jinmk@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헬스케어뉴스 #콩비지 #콩비지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