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게시글 검색
순천향대 부천병원 김병성 교수,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장 취임
작성자 : 헬스케어뉴스
작성일 : 2022-01-06 16:27:29

순천향대 부천병원 정형외과 김병성(사진) 교수가 ‘제6대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올해 12월까지 1년간이다.

김 신임 회장은 현재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계 진료부장 및 수부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수부외과 및 미세수술외과 분야를 전문 진료한다.

또한 대한정형외과학회, 대한수부외과학회,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대한관절경학회 등에서 왕성한 학회 활동을 해왔으며 대한수부외과학회 고시위원장, 대한관절경학회 평의원, 대한정형외과학회 진단장애위원 등을 맡고 있다.


김 신임 회장은 “올해 창립 6주년을 맞은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역대 임원진과 회원분들의 노력으로 2021년 3월에 대한정형외과학회에서 관련 학회로 정식 승인을 받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실력 있는 학회”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불러온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삼고 올해 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겠다"라며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학술교류를 지속해 학문 발전 및 회원들의 성장을 이끌고, 다양한 말초신경 관련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Korean Society for Surgery of the Peripheral Nerve, KSSPN)는 말초신경 질환 치료의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고, 회원 간 학술교류를 목적으로 2016년 9월 26일 창립됐다.